animation
animation 속성은 요소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데 사용합니다. @keyframes로 정의한 애니메이션을 실제로 적용할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.
animation 속성 구조
animation: duration timing-function delay iteration-count direction fill-mode play-state name;
- duration: 애니메이션의 지속 시간을 지정합니다. 초(s) 또는 밀리초(ms) 단위로 표시됩니다.
- timing-function: 애니메이션의 타이밍 함수를 지정합니다. 이는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제어합니다.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값으로는
ease
,linear
,ease-in
,ease-out
,ease-in-out
등이 있습니다. - delay: 애니메이션 시작 전에 대기하는 시간을 지정합니다. 초(s) 또는 밀리초(ms) 단위로 표시됩니다.
- iteration-count: 애니메이션의 반복 횟수를 지정합니다.
infinite
를 사용하면 무한 반복됩니다. - direction: 애니메이션의 방향을 지정합니다.
normal
은 애니메이션이 정방향으로 진행되고,reverse
는 역방향으로 진행됩니다. - fill-mode: 애니메이션의 최종 키프레임이 적용되는 방식을 지정합니다.
forwards
는 애니메이션이 종료된 후에 최종 키프레임이 유지되고,backwards
는 애니메이션 시작 전에 최초 키프레임이 적용됩니다. - play-state: 애니메이션의 재생 상태를 지정합니다.
running
은 애니메이션이 실행 중인 상태이며,paused
는 애니메이션이 정지된 상태입니다. - name: 애니메이션의 이름을 지정합니다. 이는
@keyframes
규칙에서 정의한 애니메이션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.
🔍 출처
'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SS] px, em, rem (0) | 2024.02.20 |
---|---|
[CSS] @keyframes (0) | 2024.02.16 |